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양디루 입니다.

 

사실 이 글을 쓰기에 앞서서 저는 콜라비라는 것을 모르고 지냈을뿐더러 실제로 봤을지 못 봤을지도 의문입니다.. ㅋㅋ

지나가면서 본 적이야 있겠지만 아! 저것이 콜라비다.! 라고 콕 집어서 말을 못했던 것 일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요리에 많이 쓰일수 있는 콜라비의 효능!!! 알아보러 갑시데이~

 

 

★ 콜라비

 

 

 

양배추와 순무를 합쳐서 나온 것이 콜라비 입니다.

독일어로 콜라비라고 부르는데 이것은 Kohl 양배추 + Rabic 순무의 합성어 라고 합니다.

장점만을 뽑아내서 탄생이 된 것 같네요~

비타민C가 양배추보다 무려 10배 가량 높습니다.

그 외에도 풍부한 미네랄과 칼슘, 식이섬유 덕분에 최근에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앞으로도 인기는 계속 될 것 같네요.

 

 

★ 콜라비 효능

 

1. 고혈압으로부터 보호

 

 

 

콜라비의 색깔은 보라색입니다. 이 보라색 채소들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혈관에 침전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그 효능으로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칼슘은 혈압을 조절해주고, 칼륨은 체내에 쌓인 나트륨을 배출시켜주기 때문에 각종 혈관계 질환으로부터 예방 할 수 있습니다.

 

 

2. 탱탱한 피부와 치아건강

 

 

 

 

치아와는 전혀 상관이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콜라비는 앞에서 말한 것 처럼 칼슘도 풍부하고 철분도 풍부합니다.

그래서 어린이나 어른 할 것 없이 치아가 약하거나 입냄새가 나는 경우 콜라비를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 콜라비는 다른 채소와는 달리 높은 수치의 섬유질과 수분을 함유 하고 있어요.

비타민C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피부의 노화까지 예방해주는 효자 식품..

체내 색소 침착 또한 막아주기 때문에 탱글탱글 피부를 유지시켜 줍니다.

 

 

3. 성장발육과 골다공증 예방

 

 

 

 

양배추와 순무를 결합시켜서 만든 것이지만 기존 양배추나 순무보다 더욱 비타민과 칼슘,단백질들이 많이 첨가되어 있기 때문에 어린이들이 한참 성장할 시기에 먹게 된다면 뼈도 튼튼해지고 키도 많이 크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른과 어린이 할것없이 콜라비를 섭취한다면 골다공증을 예방도 하고 약해진 골격 또한 강화시켜주니 안먹을 수 없겠쥬~??

그 외에도 인터페론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서 면역력 또한 길러 주는 정말 효자 채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ㄷㄷ

 

 

오늘 저와함께 콜라비의 효능을 알아봤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생소한 단어, 식품 이기도 하지만 확실한건 오늘 저와함께 알아본 결과 정말 좋은 채소임에는 틀림없다는 사실 이었습니다.

음식으로 치아건강까지 챙기고...

 

혹시라도 요리에 재료로 쓰시는 분들은 해매지 마시고 무가 들어가는 음식에 무 대신 넣어 주시면 요리는 완성이 됩니다. 순무와 양배추의 역할을 같이 한다고 보시면 될듯 합니다..

 

마트 가서 콜라비나 찾아봐야겠어요 ㅋㅋㅋ..

다들 콜라비 하나 아삭아삭.!!??

 

 

 

 

 

 

 

댓글